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isual Basic 6(VB6)에서 마우스 휠 사용하기

Etc

by 탑~! 2013. 10. 23. 10:56

본문

Visual Basic 6를 설치하고 Service Pack의 설치까지 마쳐도 코드 편집창에서 마우스 휠(Mouse Wheel)은 동작하지 않는다.
하지만 패치를 통해 마우스 휠을 사용할 수 있다.

vb6.0_mousewheel_patch.zip



 vb6.0_mousewheel_patch.zip



Microsoft 공식 패치 링크: http://support.microsoft.com/kb/837910/ko




패치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여기 업로드 된 파일을 다운받거나 혹은 위의 링크에서 파일을 다운받는다.

2. 다운 받았던 파일 중에서 VB6IDEMouseWheelAddin.dll을 C:\Windows\System32에 복사한다.

3. 시작 -> 실행을 열고 다음을 입력한다.

regsvr32 C:\Windows\system32\VB6IDEMouseWheelAddin.dll

(윈도우 7에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
시작버튼을 누르고 아래쪽 검색 박스에 cmd를 입력하면 나오는 목록에서 cmd.exe를 오른쪽 버튼->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거기서 위의 regsvr32 명령을 실행한다.)

4. 다운 받았던 파일 중에서 VBA Mouse Wheel Fix.reg 를 실행하여 레지스트리에 등록한다.

5. 이제 Visual Basic 6(VB6)를 실행하고 메뉴에서 추가 기능 -> 추가 기능 관리자 를 차례로 누른다.
MouseWheel Fix를 선택하고 오른쪽 밑의 '로드 동작' 옵션에서 '로드/언로드'와 '시작할 때 로드'를 체크한다.


완료되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