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pClient client = new SmtpClient("smtp.gmail.com", 587);
// 먼저 stmpclient 클래스를 이용하여 객체를 하나 만든다.
// 객체를 만들때에는 자신의 원하는 메일의 host 주소와 포트번호가 필요하다
client.UseDefaultCredentials = false;
// 시스템에 설정된 인증 정보를 사용하지 않는다.
client.EnableSsl = true;
// SSL을 사용한다.
client.DeliveryMethod = SmtpDeliveryMethod.Network;
// 이걸 하지 않으면 Gmail에 인증을 받지 못한다.
client.Credentials = new System.Net.NetworkCredential("아이디", "비번");
// gmail 계정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보낸 사람의 인증 설정을 한다.
MailAddress from = new MailAddress("아이디", "보낸이 이름", System.Text.Encoding.UTF8);
// 보낸 사용자의 gmail 계정주소와 이름을 넣고 MailAddress 객체를 생성한다.
MailAddress to = new MailAddress("아이디");
// 받는 사용자의 gmail 계정주소를 넣고 MailAddress 객체를 생성한다.
MailMessage message = new MailMessage(from, to);
// 메일을 생성한다.
message.Subject = "제목입니다";
message.Body = "내용입니다";
message.SubjectEncoding = System.Text.Encoding.UTF8;
message.BodyEncoding = System.Text.Encoding.UTF8;
// 제목과 내용을 모두 UTF8로 인코딩 설정을 한다.
try
{
// 동기로 메일을 보낸다.
client.Send(message);
// Clean up.
message.Dispose();
}
catch (Exception ex)
{
MessageBox.Show(ex.ToString());
}
DataSet SerializationFormat (0) | 2008.12.04 |
---|---|
직렬화 제어 (0) | 2008.04.18 |
직렬화 방법에 따른 크기 비교 (0) | 2008.04.18 |
객체 직렬화 (0) | 2008.04.18 |
.NET의 Enterprise Service(COM+) 이해 (0) | 2008.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