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ternet Explorer 7 Tip

General

by 탑~! 2008. 4. 1. 10:23

본문

IE7 팝업창 주소 없애기
---------------------------
IE7을 설치 후 팝업창에 기본적으로 주소가 떠 있습니다. 불편하지는 않지만, 조금은 눈에 거슬리시는 분들이 계실듯...^^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설정에서 "웹 사이트에서 주소 또는 상태표시줄 없이 창을 열도록 허용" 부분에 "사용"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후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 해 주셔야 하는 점 잊지 마시길...


IE7 화면 상단에 엑티브X 설치유무 확인없애기
----------------------------------------------------
IE7에서 엑티브 X가 필요한 사이트에서는 설치유무를 물어볼때 상단에 뜨게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에서 "Active X 콘트롤을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확인" 이란 옵션을 사용으로 바꾸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다음부터는 상단에 안뜨고 인스톨 확인창이 바로 나타납니다.


IE7 구글검색 추가하기
---------------------------
IE7의 검색란 옆의 '▼'를 누른후 '추가검색 공급자 찾기..'를 누릅니다.
로딩된 웹페이지의 '직접만들기' 부분의 3번 URL에 (http://www.google.co.kr/search?hl=ko&q=TEST)넣고 4번 NAME에는 'Google'이나 '구글'등을 입력후 '설치'를 누르면 추가됩니다.
'기본 검색 공급자 변경..'에서 기본으로 쓸 검색엔진을 정할수도 있습니다.
마소가 구글을 견제하는지 구글검색 추가가 빠져 있더군요.


IE7 클립보드 엑세스창 없애기
-----------------------------------
코멘트 작성이나 글 작성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IE7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클립보드 엑세스 확인창이 계속 뜹니다.
IE7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사용자 지정 수준
그리고 중간에서 약간 밑에 쯤에 보면 프로그램 클립보드 엑세스 허용항목이 있습니다. 이걸 사용으로 바꿔주신후 확인을 누르고 빠져나옵니다.


IE7 숫자나 영어글자가 희미하게 나올때
----------------------------------------------
IE7 설치하고 영문이나 숫자가 희미하게 나올때 그래서 선명하게 볼수 있는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 옵션을 창을 열고 고급탭에서 중간쯤에 있는 "HTML에 항상 Clear Type(클리어 타입)사용"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적용된 값으로 페이지를 불러올려면 IE7 를 재시작 하여야 합니다.


IE7에서 새창 열기 관련 간단한 팁
---------------------------------------
이 방법은 키와 클릭을 동시에 이용해서 간단하게 모드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Shift + 링크 클릭 = 새로운 창으로 링크 열기
Ctrl + 링크 클릭 = 새로운 탭으로 링크 열기 (새로운 탭이 자동으로 활성화 되지는 않습니다)
휠버튼 클릭 = 새로운 탭으로 링크 열기
Ctrl + Tab = 탭간 이동
Ctrl + 휠 위아래 = 배율 조절
옵션을 이용해서 무조건 새창 열기보다는 선택적으로 새 웹페이지를 새창 또는 새탭에 띄우고 싶으신 분을 위한 팁.

'Gener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cmd 모드에서 registry 등록  (0) 2009.03.18
최고의 바탕화면 모음 사이트  (0) 2008.04.11
Distributed Transaction Coordinator  (0) 2008.04.04
Acronis True Image 백업 및 복구  (0) 2008.04.01
프로젝트 문서화 툴  (0) 2008.04.01

관련글 더보기